지상 조업 서비스
램프 조업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국제적으로 인증 받은 지상조업 서비스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지상조업 장비를 이용하여 고객 항공기의 착륙부터 이륙하는 순간까지 최고 품질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업무 절차는 국제 표준 절차인 IATA AHM 과 IATA GOM 및 공항당국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 절차가 고객항공사 절차와 차이가 있을 경우 고객 항공사 절차를 우선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수하물 분류, 운반 및 탑재/하기

화물 및 우편물 적재

화물 운송 서비스

로드컨트롤

승무서비스

RAMP GSE

ULD 관리

조종석 및 기내 청소

Water 및 Toilet 서비스

항공기 푸시백 서비스

Follow me car 서비스

항공기 제/방빙 서비스

항공기 화물 탑재 감독

GPU/ASU/ACU

항공기 유도
주요 고객사
여객 운송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고객 항공사에 향상된 승객 체크인 및 출입국 서비스, 수하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에는 승객 좌석 배정 및 탑승권 발급, 위탁 수하물 처리 및 추적,
여객의 입출항 신고, 출입국 지원 등이 포함됩니다.
주요 서비스

- 체크인, 출국 및 도착 서비스
-
체크인 서비스 (좌석 배정 및 탑승권 발급, 위탁 수하물 처리)
탑승구 서비스 (항공기 정시 운항 관련 지원, 승객 탑승 지원)
도착 및 환승 서비스 (입국 및 환승 승객 서비스 지원)
수하물 서비스 (위탁 수하물 도착 지연, 파손 및 분실 신고 접수 및 처리)

- 도움이 필요한 승객 지원 서비스 (Special Handling Service)
-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몸이 불편한 승객
반려 동물 동반 승객
의료 도움이 필요한 승객
주요 고객사
항공기 급유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한국에서 항공기 내 연료 공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허가된 업체 4곳 중 하나이며
항공 연료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의 요구 사항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급유 서비스를 위해 최고의 산업 표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작업 절차는 항공 연료 품질 관리 및
운영 절차에 대한 JIG(Joint Inspection Group) 지침을 준수하며 항공사의 품질 관리 및 공항 급유
서비스 관리에 관한 규정을 따릅니다.
주요 서비스

- 연료 공급 서비스
-
JIG 및 IATA 규정을 기준으로 하는 급유절차를 준수하며, 급유장비를 이용하여 항공유를 항공기에 공급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품질관리
-
항공유 품질 관리 (색상 검사, 불순물 검사, 비중 측정 등)
현장 품질 관리 (육안 점검, 수분 점검, 급유 장비 차압 점검 등)
급유 장비 정비 (일간, 주간, 월간 등 규정에 의한 점검 실시)
주요 고객사
지상 지원 장비 서비스(GSE)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지상 지원 장비 서비스는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지상 지원 장비(GSE) 운영에 대한 기술력, 기능 및 안전 측면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IATA 공항 취급 매뉴얼(AHM), 항공사 지상 취급 매뉴얼 및 운영 절차에 게시된 정책 및 지침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광범위한 항공기 지상 조업 업무에 사용되는 다양한 장비들을 보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 장비 현황

- TOWING TRACTOR
- 항공기 TOWING 및 PUSH BACK

- TOWBARLESS TOWING TRACTOR
- 항공기 TOWING 및 PUSH BACK
(TOWBAR 미사용)

- MAIN DECK LOADER
- 항공기 MAIN DECK 내 대형 화물 탑재 및 하기

- LOWER DECK LOADER
- 항공기 LOW DECK 내 화물/수하물 탑재 및 하기

- TUG CAR
- DOLLY을 이용하여 화물 및 수하물 이동

- CONVEYOR BELT LOADER
- 항공기 BULK 내 수하물 탑재 및 하기

- GROUND POWER UNIT
- 항공기 전원 공급

- AIR CONDITION UNIT
- 항공기 실내 냉방 및 난방지원

- AIR START UNIT
- 항공기 엔진 시동지원

- POTABLE WATER TRUCK
- 항공기 음용수 공급

- LAVATORY TRUCK
- 항공기 내 오물 수거

- STEP CAR
- 항공기 승객 탑승 및 하기

- DEICING TRUCK
- 항공기 외부 눈 및 서리 제거

- TRASH CAR
- 항공기 쓰레기 수거

- WHEEL CHAIR CAR
- 환자 탑승 및 하기

- RAMP BUS
- 항공기 승객 이송

- COUNTY BUS
- 항공기 승무원 이송

- HYDRANT SERVICER
- 항공기 항공유 급유

- REFUELER
- 항공기 항공유 급유

- HI LIFT TRUCK
- 항공기 정비지원

- 고소작업차
- 항공기 정비지원
항공기 운항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항공기의 안전 운항 및 정시 운행을 위해 최고의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업무 수행으로 항공 안전 운영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항공 업무에 필요한 모든 법률 및 규정 그리고 매뉴얼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며 고객사의 요구 사항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 항공기 무게와 균형 관리 지원
-
항공기 비행 서류 관리
항공기 탑재 지시서 발행 관리
항공기의 탑재 결과 데이터(LOAD SHEET)를 승무원에게 제공
항공기 교신 업무 및 출/도착 전문 관리

- 항공기 조업 현장 관리
-
조업 현장 감독 / 항공사 규정에 따른 현장 조업 시간 관리

- 항공기 탑재 물품 관리
-
위험물 및 일반 화물 등의 탑재 물품 관리
항공기 탑재 데이터 유관 기관 전송 관리

- 승무원 관리

- 운항 일정, 변경 일정 유관 기관 운항 보고

- 도착/출항편의 승객/화물 정보를 유관 기관에 입/출항 보고
주요 고객사
화물 조업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의 화물 조업 서비스는 화물 취급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AACT Cargo Terminal을 통하여 수출입 화물의 적재 및 하역, 화물 관리, 화물 취급 및 추적과 같은
전체 화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고객 항공사에 최상의 화물 조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정되는 국제표준 절차인
IATA AHM과 IATA GOM에 따라 자체 매뉴얼(Sharp GOM)을 제작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을
전 직원에게 교육을 진행하여 지속적인 최상의 화물 조업 서비스의 품질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수하물 분류, 운반 및 탑재/하기

화물 운반

항공기 화물 탑재 감독

로드컨트롤

승무서비스

CARGO GSE

GPU/ASU/ACU

ULD 관리

조종석 및 기내 청소

Water 및 Toilet 서비스

항공기 유도

항공기 푸시백 서비스

Follow me car 서비스

항공기 제/방빙 서비스
주요 고객사
항공기 제/방빙 서비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는 동계시즌 운항되는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위하여 항공기 이륙 전
항공기의 동체 및 날개 등에 착빙된 얼음 및 서리 등을 제거 하는 지상 제/방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사의 절차는 국제 표준 절차인 SAE AS6285 (글로벌 제/방빙 표준) 및 AS6286(제/방빙 교육)을
준수 하고 있으며 항공기에 사용되는 제/방빙 용액은 FAA에서 인증하고 국제적으로 인증 된 용액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매년 De/Anti-icing 시즌 전에 제/방빙 절차 개정 및 De/Anti-icing 트럭 점검, 직원 교육,
관련 장비의 Calibration 등을 실시하여 동계시즌 항공기 제/방빙 조업에 차질 없이 준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서비스

항공기 제/방빙 서비스

Ice HOUSE 내 Ice MAN 서비스

제/방빙 항공기에 출발시간관리(D-MAN)